2024.03.29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일본 브랜드 모바일 앱 사용 '급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브랜드 모바일 앱 사용 '급감'

7월 사용자 전월비 유니클로 앱 29%, 무인양품 앱 41% 감소

일본 브랜드 모바일 앱 사용 '급감'

7월 사용자 전월비 유니클로 앱 29%, 무인양품 앱 41% 감소
 
김민철 기자
 
   
 
일본 브랜드 모바일 앱 사용자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 7월 1일 일본의 경제 규제 조치 이후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앱의 사용자가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6월대비 7월 일본 브랜드 모바일 앱 사용자는 유니클로 앱이 29%, 무인양품 앱은 41%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상반기 평균과 비교하면, 유니클로 앱의 월 사용자가 28%, 일 사용자는 40%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기준으로 월 사용자 수(MAU)가 전월 대비 29% 감소했고 상반기(1~6월)평균 대비로는 28% 감소 했다.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일 사용자 수(DAU)는 전월 대비 40% 감소했으며 상반기(1~6월) 평균 대비 40% 줄어들었다.  
 
무인양품 모바일 앱의 7월 기준 월 사용자 수(MAU)는 전월 대비 41% 감소했으며 상반기(1~6월)평균 대비 22% 감소했다. 또한 무인양품 모바일 앱의 일 사용자 수(DAU)가 전월 대비 44% 줄었으며 상반기(1~6월)평균 대비 27%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