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OCISO
NEC, 덴마크 최대 IT기업 KMD 인수어드벤트 인터내셔널에 80억 덴마크 크로네(DKK) 지불 계약 인수 확정
박준영 기자  |  parkjy@ciocis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8.12.2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NEC, 덴마크 최대 IT기업 KMD 인수

어드벤트 인터내셔널에 80억 덴마크 크로네(DKK) 지불 계약 인수 확정

 

박준영 기자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이하 NEC)이 덴마크 최대 IT 기업으로서 KMD A/S의 지주회사인 KMD홀딩ApS(KMD Holding ApS, 이하 KMD)를 인수한다고 28일 발표했다.

 

NEC는 세계최대 사모투자펀드인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로부터 약 80억 덴마크 크로네(DKK)KMD를 인수할 예정이다. 인수 완료 시기는 20192월 말로 예상된다.

 

NEC는 개인 및 기업용 IT-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공급업계의 선도주자이다. NEC3년 중기 경영 전략 중기경영전략 2020’에서 성장엔진으로 설정한 글로벌 안전 사업을 KMD 인수를 통해 가속화하고, 수평 배치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사업으로 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또한 첨단 생체측정·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공공 안전, 디지털 정부, 스마트 트랜스포테이션 사업을 전개, 비즈니스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이 모든 이니셔티브는 ‘NEC 세이퍼 시티즈(NEC Safer Cities)’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NEC 세이퍼 시티즈는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효율성 높은 지속가능한 도시의 구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MD는 덴마크에서 주로 IT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업체로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방식과 같이 정기적으로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했다.

 

특히 KMD는 중앙·지방 정부를 대상으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덴마크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 덴마크는 유엔 경제사회국(United Nations Department of Economic and Social Affair)이 발표한 ‘2018 유엔 전자정부 조사(UN E-Government Survey 2018)’에서 1위를 차지한 나라이다.

 

또한 KMD는 전략적 M&A를 성공적으로 실현해 수직통합적 서비스 제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니노 다카시(Takashi Niino) NEC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유럽은 덴마크와 영국을 통합 디지털 정부 정책을 통해 행정 서비스를 개선하고 비용을 줄인 역할 모델로 보고 있다“NEC는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정부 영역에서 여러 플랫폼을 레버리지한 KMD의 비즈니스 모델을 흡수, 북유럽을 넘어 전 세계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에바 버네케(Eva Berneke) KMD 최고경영자는 “KMD에게 역사적인 순간이다“KMDNEC의 합병은 KMD가 사업을 전략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필요한 새롭고 탄탄한 플랫폼을 마련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NEC는 첨단 기술을 개발하는 역량 높은 세계적인 조직이다세계적으로 지명도가 높은 NECKMD와 마찬가지로 기술을 통한 사회의 개발 측면에서 유서가 깊다고 덧붙였다. 또한 에바 버네케 최고경영자는 사회를 위한 솔루션에 전념하는 NEC로부터 KMD의 진가를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다“KMDNEC와 힘을 모아 새로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NECKMD 인수가 공공 부문을 향한 NEC의 전략적 야심에 부합한다고 보고 있다. KMD는 공공 부문에 대한 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NEC의 기술과 KMD의 소프트웨어는 많은 시너지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제품·노하우·역량의 통합 및 교류는 양측 모두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NEC는 첨단 AI 기술인 ‘NEC 더 와이즈(NEC the WISE)’와 생체측정 기술인 바이오-이디엄(Bio-IDiom)’이 상호간에 거대한 기회의 장을 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NECNEC 그룹의 판매 채널을 동원해 KMD 소프트웨어의 해외 시장 판로를 넓힐 계획이다. NEC20181월에 인수한 영국 소재 노스게이트 퍼블릭 서비스 리미티드(Northgate Public Services Limited)KMD의 소프트웨어 상호 판매도 포함된다.

 

NEC는 회사의 핵심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에 힘쓰는 한편 M&A와 파트너십을 통해 신규 고객, 딜리버리 리소스, 핵심 기술 및 사업 모델을 확보하는데 매진할 계획이다. 안전 사업을 중심으로 사회적 솔루션 사업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 저작권자 © CIOCISO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KT, 통신망 재난안전 대응계획 수립
2
메가존클라우드-시만텍, 파트너 협약 채결
3
엔씨, ‘리니지 리마스터’ 27일 출시
4
ciociso매거진주최 252차 조찬세미나
5
KT, 월드비전에 위기아동 후원금 전달
6
파수닷컴, 인쇄 보안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7
ASUS, 전국 서비스센터 확대…고객 서비스 강화
8
인텔-미 에너지부, 첫 엑사급 슈퍼컴퓨터 선보여
9
전기차 충전도 '이제 모바일 상품권으로'
10
[단독] 5G 전자 정부 구멍 ‘숭숭’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기사배열 기본방침
서울특별시 구로구 도림천로 446, 102동 1406호(구로동, 예성유토피아)  |  대표전화 : 02-3283-0488  |  상호명 : (주)씨미디어그룹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7633  |  대표자명 : 장명국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8-서울마포-01059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158
등록연월일: 2014년 5월 16일  |  제호: CIOCISO  |   발행·편집인: 장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장명국
Copyright © 2012 CIOCISO.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iocis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