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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커넥트, 무역의 날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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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커넥트, 무역의 날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창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 공략, 매출 90% 이상을 해외에서

하이퍼커넥트, 무역의 날 ‘2천만불 수출의 탑수상

창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 공략, 매출 90% 이상을 해외에서

최문희 기자 

하이퍼커넥트가 무역의 날을 맞아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55회 무역의 날기념식에서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퍼커넥트는 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창업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선 하이퍼커넥트는 국내 비게임 분야 모바일 기업으로는 드물게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둬들이며 국내 스타트업 업계의 대표적인 해외 성공 사례로 주목 받아왔다.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7년 매출 624억을 기록한 데 이어 2018년 상반기 매출 464억을 달성하며 빠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프로덕트인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Azar)’는 전 세계 230여개 국가에서 2억건이 넘는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수출 성과 달성에 크게 일조했다. 아자르는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가 발표한 20182분기 구글플레이 전 세계 비게임 앱 매출 순위에서 7위에 오르기도 했다.

 

하이퍼커넥트는 모바일 분야에서 축적해온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2019년에도 해외 시장 공략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인도, 싱가포르, UAE, 일본, 터키 5개 국가에 해외 거점을 마련했고 2018년 초에는 차세대 프로덕트 개발 조직인 하이퍼X’를 신설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신규 프로덕트를 개발해왔다. 국내 채용 규모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개발, 사업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퍼커넥트 안상일 대표는 해외 시장에서 쟁쟁한 글로벌 IT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고 창업 4년 만에 수출 부문에서 의미 있는 기여를 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 더 다양한 기술 및 제품 개발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영상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고, 해외 시장에 한국의 모바일 경쟁력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매년 무역의 날을 맞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