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속초25.9℃
  • 맑음24.3℃
  • 맑음철원22.5℃
  • 맑음동두천22.2℃
  • 맑음파주21.2℃
  • 구름많음대관령17.7℃
  • 맑음춘천24.0℃
  • 구름조금백령도15.1℃
  • 구름많음북강릉24.7℃
  • 구름많음강릉25.4℃
  • 구름많음동해21.7℃
  • 맑음서울23.3℃
  • 맑음인천19.1℃
  • 구름많음원주23.7℃
  • 구름조금울릉도18.2℃
  • 구름조금수원22.1℃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충주24.3℃
  • 구름조금서산20.1℃
  • 맑음울진26.0℃
  • 맑음청주25.3℃
  • 구름조금대전24.6℃
  • 맑음추풍령23.8℃
  • 맑음안동25.2℃
  • 맑음상주25.5℃
  • 맑음포항27.0℃
  • 맑음군산22.4℃
  • 맑음대구26.3℃
  • 맑음전주24.7℃
  • 구름조금울산22.8℃
  • 구름조금창원20.9℃
  • 맑음광주22.9℃
  • 구름많음부산21.0℃
  • 구름조금통영20.1℃
  • 구름조금목포19.9℃
  • 구름조금여수19.9℃
  • 구름조금흑산도17.8℃
  • 구름조금완도21.6℃
  • 맑음고창
  • 맑음순천21.7℃
  • 구름조금홍성(예)21.6℃
  • 구름조금23.6℃
  • 맑음제주21.5℃
  • 맑음고산19.2℃
  • 구름조금성산21.3℃
  • 구름조금서귀포21.7℃
  • 구름조금진주22.2℃
  • 맑음강화18.9℃
  • 구름조금양평23.4℃
  • 구름많음이천24.0℃
  • 구름조금인제22.8℃
  • 구름조금홍천23.8℃
  • 구름많음태백19.6℃
  • 구름많음정선군22.2℃
  • 구름많음제천21.7℃
  • 맑음보은23.4℃
  • 구름조금천안23.7℃
  • 맑음보령18.7℃
  • 맑음부여22.8℃
  • 맑음금산24.0℃
  • 맑음23.5℃
  • 맑음부안23.7℃
  • 맑음임실23.0℃
  • 맑음정읍24.2℃
  • 맑음남원24.3℃
  • 맑음장수22.1℃
  • 맑음고창군23.5℃
  • 맑음영광군21.2℃
  • 맑음김해시21.7℃
  • 구름조금순창군23.7℃
  • 구름조금북창원21.7℃
  • 구름조금양산시22.6℃
  • 구름조금보성군21.0℃
  • 구름조금강진군21.9℃
  • 구름조금장흥21.8℃
  • 구름조금해남21.0℃
  • 맑음고흥21.4℃
  • 맑음의령군23.8℃
  • 맑음함양군25.8℃
  • 구름조금광양시22.6℃
  • 구름조금진도군19.2℃
  • 맑음봉화21.8℃
  • 맑음영주21.5℃
  • 맑음문경24.0℃
  • 맑음청송군24.8℃
  • 맑음영덕23.3℃
  • 맑음의성26.2℃
  • 맑음구미25.6℃
  • 맑음영천24.7℃
  • 맑음경주시25.1℃
  • 맑음거창24.0℃
  • 맑음합천23.9℃
  • 구름조금밀양23.4℃
  • 맑음산청23.4℃
  • 구름조금거제20.0℃
  • 구름조금남해21.3℃
  • 구름조금21.7℃
기상청 제공
모바일 게임 유저 재유입시키는 솔루션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유저 재유입시키는 솔루션 출시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고과금 핵심 유저 재유입 및 유지 지원

모바일 게임 유저 재유입시키는 솔루션 출시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고과금 핵심 유저 재유입 및 유지 지원
 
박진석 기자
 
   
 
애피어가 비활성 모바일 게임 유저를 재유입시킬 수 있는 솔루션 아익티베이트(Aictivate)를 출시했다.
 
인공지능(AI) 분야 선도기업 애피어(Appier)는 게임 회사들이 이탈한 플레이어의 재유입을 유도하고, 이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아익티베이트(Aictivate)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컴퓨팅 성능이 향상되고, 더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면서 아시아 지역 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측정 기업 애드저스트(Adjust)의 글로벌 벤치마크(Global Benchmarks) 보고서에 따르면, 시장이 성숙하면서 신규 유저의 유입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7일 만에 게임을 중단하는 비율이 약 87%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유저이지만 현재 게임을 하지 않는 휴면 유저들은 과거 해당 제품에 관심을 가졌던 그룹이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높지만 이들을 재유입 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이 계속 증가하면서 본격적으로 접근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아익티베이트는 애피어 AI 기술을 사용해 이전의 온라인 행동을 토대로 게임을 다시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 플레이어를 식별하고, 플레이어가 게임을 다시 시작할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아이템 구매까지 진행하도록 유도할 맞춤 혜택을 광고 소재 형태로 추천한다. 
 
매직 투(Magic Tu) 애피어 제품 관리 부사장은 “아익티베이트는 인간의 가장 발전된 지적 활동인 추론을 구현하는 AI 추론 엔진이다. 애피어의 이미 검증된 AI를 기반으로 유저들의 과거 행동 및 게임 패턴을 분석하고, 가장 높은 ROI(수익률)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유저를 발견해냄으로써 게임 기업들이 수익 손실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태 지역 게임 퍼블리셔들에게 도움이 되고 나아가 시장 전체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애피어에 따르면 아익티베이트를 도입한 대만의 한 대형 게임사는 전환율이 15% 미만에서 30% 이상으로 상승했고 127%의 개선효과를 거뒀으며, 애피어는 이미 아시아 지역의 여러 고객들과 아익티베이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