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포레스터 리서치의 보고서는 24개의 전자상거래 기업을 인터뷰한 후 아직 그럴 가능성은 높아 보이지 않으며, 대신 전통적인 검색광고 시장이 계속 우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결론을 내리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소매유통과 관련된 거래 가운데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된 정보를 통해 일어난 거래는 1%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다시 말해 많은 사람이 정보를 공유하기는 하지만, 그것이 실매출로는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결론에 대한 반박도 없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에서는 매달 2억명 넘는 사람이 징가(Zynga) 등의 게임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보고서의 결론에 대한 진실은 시간만이 해결해 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