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속초14.0℃
  • 흐림21.3℃
  • 흐림철원19.4℃
  • 구름많음동두천19.2℃
  • 구름많음파주19.2℃
  • 흐림대관령16.6℃
  • 흐림춘천21.3℃
  • 맑음백령도15.1℃
  • 흐림북강릉14.4℃
  • 흐림강릉15.3℃
  • 구름많음동해15.3℃
  • 구름많음서울20.9℃
  • 흐림인천17.8℃
  • 구름많음원주22.5℃
  • 흐림울릉도16.4℃
  • 구름조금수원21.5℃
  • 구름많음영월21.6℃
  • 구름조금충주23.5℃
  • 맑음서산21.7℃
  • 구름많음울진15.8℃
  • 구름많음청주24.7℃
  • 구름조금대전24.5℃
  • 구름조금추풍령23.1℃
  • 구름많음안동23.7℃
  • 구름조금상주24.0℃
  • 구름많음포항17.2℃
  • 구름조금군산21.9℃
  • 구름많음대구27.0℃
  • 맑음전주24.1℃
  • 구름조금울산19.2℃
  • 구름조금창원24.1℃
  • 맑음광주26.7℃
  • 구름많음부산21.1℃
  • 구름조금통영22.5℃
  • 구름조금목포22.2℃
  • 맑음여수24.1℃
  • 구름조금흑산도20.0℃
  • 맑음완도25.1℃
  • 맑음고창
  • 맑음순천26.5℃
  • 구름조금홍성(예)22.3℃
  • 구름많음23.4℃
  • 맑음제주25.2℃
  • 맑음고산20.9℃
  • 맑음성산24.3℃
  • 구름많음서귀포23.4℃
  • 맑음진주27.0℃
  • 구름조금강화15.6℃
  • 구름많음양평22.1℃
  • 구름많음이천23.1℃
  • 흐림인제19.1℃
  • 흐림홍천20.5℃
  • 구름많음태백19.9℃
  • 흐림정선군21.2℃
  • 구름많음제천21.6℃
  • 구름조금보은23.0℃
  • 구름많음천안23.0℃
  • 맑음보령21.4℃
  • 구름조금부여23.7℃
  • 맑음금산23.8℃
  • 구름조금23.7℃
  • 구름조금부안21.9℃
  • 구름조금임실24.7℃
  • 맑음정읍23.5℃
  • 맑음남원26.9℃
  • 맑음장수23.9℃
  • 구름조금고창군24.2℃
  • 구름조금영광군22.0℃
  • 구름조금김해시23.5℃
  • 맑음순창군26.3℃
  • 구름조금북창원27.0℃
  • 구름많음양산시26.2℃
  • 맑음보성군27.1℃
  • 맑음강진군26.8℃
  • 맑음장흥26.7℃
  • 맑음해남24.7℃
  • 맑음고흥26.5℃
  • 맑음의령군29.1℃
  • 맑음함양군27.5℃
  • 구름조금광양시27.7℃
  • 맑음진도군22.8℃
  • 구름많음봉화21.8℃
  • 구름많음영주22.5℃
  • 구름많음문경23.5℃
  • 구름조금청송군23.8℃
  • 구름많음영덕15.6℃
  • 구름많음의성25.2℃
  • 구름조금구미25.3℃
  • 구름조금영천20.8℃
  • 구름조금경주시20.6℃
  • 구름조금거창26.6℃
  • 구름조금합천28.0℃
  • 맑음밀양27.6℃
  • 맑음산청28.0℃
  • 구름많음거제24.6℃
  • 맑음남해26.4℃
  • 구름많음25.2℃
기상청 제공
버즈빌, 하나멤버스에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 제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즈빌, 하나멤버스에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 제공

BuzzAd POP, 앱 실행하지 않아도 홈 화면 어디서든지 개인화된 광고 콘텐츠 제공
버즈빌 이관우 대표 “이번 인벤토리 제공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 가능할 것”

3554238800_20200602133615_3000712353.jpg

                                           BuzzAd POP 하나머니 PR 이미지

 

리워드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버즈빌이 하나금융그룹 6개 관계사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 모바일 앱에 신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하나멤버스 앱과 연동되는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은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홈 화면 어디서든지 개인화된 광고와 콘텐츠를 하나멤버스 앱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말풍선 형식의 광고 인벤토리다. 뛰어난 광고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0년 3월 1만2000명의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버즈빌 리워드 광고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1%는 “광고를 통한 리워드 적립을 위해 앱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이에 버즈빌과 제휴한 퍼블리셔는 연동 작업으로 앱 사용자에게 맞춤형 리워드 광고를 제공하는 동시에 앱 방문 빈도수와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게 됐다.

버즈빌 이관우 대표는 “2017년 하나멤버스에 잠금 화면과 충전소(오퍼월) 광고 인벤토리를 제공한 뒤 이용 유저당 매체 평균 월 매출(ARPU) 1000원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POP 인벤토리 제공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즈빌은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OK 캐쉬백, 엘포인트, 리브메이트, CJ ONE, 해피스크린, 카카오 등 주요 포인트·멤버십 사업자와 일본 최대 철도 기업 JRE, 포인트 사업자 Ponta 등 국내외 100여 개 파트너사를 보유 중이다. 월 이용자(MAU) 수 1000만명을 대상으로 리워드 광고를 집행하는 국내 최대 리워드 광고 전문 애드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한편 버즈빌은 퍼블리셔에 혁신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리워드 애드테크 플랫폼을 인정받아 2020년 1월 한국형 비전펀드로 불리는 공동투자 협의체 ‘메가세븐 클럽(Mega-7 Club)’의 첫 투자 기업으로 선정돼 총 205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2014년 소프트뱅크벤처스 아시아, 2015년 LB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포스코 기술투자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은 지 5년 만이다.

버즈빌 개요

수년간의 비즈니스를 통해 우리는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리워드’의 잠재력을 확인했다. 차별적 아이디어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꾸준히 최적화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얻었다. 버즈빌은 모바일 첫 화면을 넘어 더욱 다양한 UI의 새로운 프리미엄 광고 인벤토리를 만들어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