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속초15.3℃
  • 구름많음20.0℃
  • 흐림철원20.1℃
  • 흐림동두천20.2℃
  • 흐림파주19.7℃
  • 흐림대관령17.6℃
  • 흐림춘천20.9℃
  • 구름많음백령도14.8℃
  • 흐림북강릉15.7℃
  • 흐림강릉16.6℃
  • 흐림동해18.2℃
  • 흐림서울22.7℃
  • 흐림인천19.4℃
  • 구름많음원주21.9℃
  • 흐림울릉도17.0℃
  • 흐림수원22.4℃
  • 구름많음영월22.2℃
  • 구름많음충주23.2℃
  • 구름많음서산23.1℃
  • 흐림울진15.7℃
  • 구름조금청주23.6℃
  • 구름조금대전24.3℃
  • 구름많음추풍령23.7℃
  • 구름많음안동21.2℃
  • 구름많음상주25.6℃
  • 구름많음포항18.2℃
  • 구름조금군산23.3℃
  • 구름조금대구27.6℃
  • 맑음전주24.3℃
  • 구름많음울산25.7℃
  • 구름조금창원30.3℃
  • 구름조금광주26.4℃
  • 구름조금부산25.5℃
  • 맑음통영25.9℃
  • 구름많음목포23.9℃
  • 구름조금여수28.3℃
  • 구름조금흑산도23.7℃
  • 구름많음완도29.2℃
  • 구름많음고창
  • 맑음순천26.2℃
  • 구름많음홍성(예)23.5℃
  • 구름많음21.8℃
  • 흐림제주24.2℃
  • 흐림고산21.4℃
  • 구름많음성산25.6℃
  • 구름많음서귀포23.4℃
  • 구름조금진주28.6℃
  • 흐림강화18.1℃
  • 흐림양평22.1℃
  • 흐림이천23.8℃
  • 흐림인제17.0℃
  • 흐림홍천20.3℃
  • 구름많음태백23.5℃
  • 구름많음정선군24.3℃
  • 구름많음제천22.0℃
  • 구름많음보은23.6℃
  • 구름많음천안22.5℃
  • 구름조금보령23.7℃
  • 구름조금부여23.5℃
  • 구름많음금산23.9℃
  • 구름많음23.4℃
  • 구름조금부안23.9℃
  • 구름많음임실25.0℃
  • 구름많음정읍25.7℃
  • 구름조금남원26.2℃
  • 구름많음장수25.6℃
  • 흐림고창군24.9℃
  • 구름많음영광군26.3℃
  • 맑음김해시29.8℃
  • 구름조금순창군27.9℃
  • 맑음북창원29.8℃
  • 맑음양산시31.0℃
  • 구름조금보성군29.1℃
  • 구름조금강진군27.9℃
  • 구름조금장흥28.1℃
  • 구름조금해남26.2℃
  • 구름조금고흥28.2℃
  • 맑음의령군30.7℃
  • 맑음함양군28.1℃
  • 맑음광양시29.2℃
  • 구름조금진도군24.7℃
  • 구름많음봉화22.7℃
  • 구름많음영주22.5℃
  • 흐림문경21.6℃
  • 구름많음청송군22.8℃
  • 흐림영덕16.1℃
  • 구름조금의성23.3℃
  • 구름조금구미26.3℃
  • 맑음영천27.7℃
  • 구름많음경주시
  • 맑음거창27.4℃
  • 구름조금합천29.1℃
  • 구름조금밀양29.9℃
  • 구름조금산청29.6℃
  • 맑음거제28.4℃
  • 구름조금남해28.5℃
  • 맑음30.4℃
기상청 제공
유베이스-카카오, 디지털 컨택센터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베이스-카카오, 디지털 컨택센터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 활용한 비대면 상담 구축 활성화
향후 카카오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마케팅 비즈니스 확대 계획

3554238800_20200724082704_5205473576.jpg

                      왼쪽부터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와 카카오 정의정 수석부사장이 조인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유베이스(대표 허대건)와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유베이스 본사에서 디지털 컨택센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 카카오 정의정 수석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베이스와 카카오는 우호적인 신뢰 관계를 발전시키고 미래 지향적 디지털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공동이익 증진을 목적으로 양사가 가진 핵심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협력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대 콜센터 아웃소싱 기업인 유베이스의 고객상담 노하우를 카카오의 기술력과 협업해 유베이스가 보유한 약 200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의 콜상담뿐만 아니라, 비대면 상담 채널의 확대를 목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 광고 에이전시 권한을 획득해 유베이스 자체 상담 분석 솔루션인 U-ANALYZER와 카카오 마케팅 플랫폼을 연계한 U-HUB 플랫폼으로 고객상담 데이터를 분석하고,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및 기업 마케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비즈니스 확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유베이스는 1998년에 설립돼 다양한 사업영역을 수행한 경험 속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관리 아웃소싱 서비스 산업의 선두 기업이다.

유베이스는 클라우드 기반(SaaS) 맞춤형 스마트 컨택센터 구축을 고도화하고 있다.

최근 콜센터는 업무 효율화와 운영비용 절감 등을 위해 클라우드 인프라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을 접목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활발해지고 있는 분야이다. 자동응대에 인공지능을 도입하고 인프라 운영에도 클라우드에 기반한 전략이 활발해지고 있다.

유베이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AI와 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 기술을 도입해 상담원의 능력을 높여가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업무 자동화를 위해 AI를 적극 활용해 상담원들은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컨택센터 데이터 수집 및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 컨택센터로 고도화시킬 예정이다.

유베이스 개요

유베이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전문기업이다. 유통, 금융, 제조, 통신, 공공기관 등 모든 산업군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30여 개 글로벌 기업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쿄와 말레이시아에 자사의 운영 센터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