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흐림속초13.5℃
  • 구름많음15.3℃
  • 맑음철원13.8℃
  • 흐림동두천14.8℃
  • 흐림파주15.6℃
  • 흐림대관령8.6℃
  • 구름많음춘천15.9℃
  • 안개백령도13.7℃
  • 흐림북강릉12.9℃
  • 흐림강릉13.9℃
  • 흐림동해14.0℃
  • 박무서울16.3℃
  • 흐림인천15.7℃
  • 구름많음원주16.8℃
  • 맑음울릉도12.9℃
  • 박무수원15.6℃
  • 맑음영월14.2℃
  • 구름많음충주16.7℃
  • 흐림서산15.6℃
  • 흐림울진14.1℃
  • 박무청주18.1℃
  • 박무대전16.5℃
  • 구름많음추풍령15.0℃
  • 흐림안동14.9℃
  • 흐림상주15.5℃
  • 구름많음포항15.1℃
  • 흐림군산15.1℃
  • 구름많음대구15.5℃
  • 안개전주15.4℃
  • 흐림울산14.6℃
  • 맑음창원16.4℃
  • 맑음광주16.4℃
  • 맑음부산15.8℃
  • 맑음통영15.6℃
  • 박무목포16.0℃
  • 맑음여수17.1℃
  • 박무흑산도15.1℃
  • 구름많음완도17.3℃
  • 흐림고창
  • 흐림순천12.4℃
  • 박무홍성(예)16.1℃
  • 맑음16.1℃
  • 맑음제주16.8℃
  • 맑음고산17.0℃
  • 맑음성산15.5℃
  • 맑음서귀포16.7℃
  • 맑음진주13.1℃
  • 흐림강화15.1℃
  • 구름많음양평16.6℃
  • 구름많음이천16.6℃
  • 흐림인제13.3℃
  • 흐림홍천14.7℃
  • 흐림태백9.7℃
  • 흐림정선군13.1℃
  • 흐림제천13.4℃
  • 맑음보은13.9℃
  • 흐림천안16.9℃
  • 구름많음보령16.4℃
  • 구름많음부여15.9℃
  • 흐림금산14.0℃
  • 구름많음16.4℃
  • 흐림부안16.4℃
  • 맑음임실13.0℃
  • 맑음정읍15.9℃
  • 맑음남원13.3℃
  • 맑음장수10.7℃
  • 흐림고창군15.3℃
  • 흐림영광군15.6℃
  • 맑음김해시15.4℃
  • 맑음순창군13.7℃
  • 맑음북창원17.0℃
  • 맑음양산시16.3℃
  • 맑음보성군15.7℃
  • 흐림강진군14.3℃
  • 흐림장흥13.3℃
  • 맑음해남13.2℃
  • 맑음고흥15.7℃
  • 맑음의령군13.7℃
  • 맑음함양군11.4℃
  • 맑음광양시16.8℃
  • 구름많음진도군15.2℃
  • 흐림봉화12.2℃
  • 흐림영주14.5℃
  • 흐림문경14.5℃
  • 흐림청송군13.4℃
  • 흐림영덕14.1℃
  • 흐림의성14.6℃
  • 구름많음구미16.5℃
  • 흐림영천14.8℃
  • 흐림경주시15.0℃
  • 맑음거창11.1℃
  • 맑음합천14.3℃
  • 맑음밀양15.8℃
  • 맑음산청12.3℃
  • 맑음거제16.6℃
  • 맑음남해16.1℃
  • 맑음16.5℃
기상청 제공
LG유플러스,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첫 고객 '대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첫 고객 '대교'

 

[CIOCISO매거진 김은경 기자] LG유플러스는 기업의 디지털전환을 위한 고객 인사이트 확보와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하는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를 내달 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데이터플러스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고객 특성, 미디어 소비 정보, 이동 패턴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수요를 분석해 사업 전략 수립·실행에 필요한 인사이트 및 데이터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다.


고객 라이프 스타일 분석부터 고객 이해, 전략 수립 및 개선, 데이터 마케팅 캠페인 수행, 성과 분석까지 완결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산업별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결합해 서비스의 활용도와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첫 고객사인 교육전문기업 대교는 '눈높이러닝센터'의 입지 선정에 데이터플러스를 사용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전국 눈높이러닝센터의 고객 및 성과 관리, 그리고 신규 센터 개설 선정을 위해 상업지구가 아닌 거주지를 중심으로 학부모들의 교육 관심 및 소비 패턴, 학군 정보 등을 분석할 계획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은 "데이터플러스를 통해 고객사에 최종 액션 플랜까지 실행 가능한 완결된 도구를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