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CIOCISO매거진 홍상수 기자] 네이버Z와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영업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곳에서 이용자는 영업 사원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AI봇을 통해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담당 직원의 제품 설명을 듣고 공식 온라인 매장으로 이동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네이버Z는 "일본 통신사 가운데 메타버스 영업점을 여는 것은 소프트뱅크가 처음"이라며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에서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