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세종시, 내달 11~12일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내달 11~12일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CIOCISO매거진 홍상수 기자] 세종시는 내달 11∼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2 핵테온 세종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및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핵테온 해커(Hacker)와 판테온(Pantheon)의 합성어다.


이 대회는 전국 최초 대학생 대상 사이버보안 경진대회로, 사이버보안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청년 인재를 육성,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사이버보안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산·학·연·관 정보보호담당자, 정보기술(IT) 기업 직원,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첫날에서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생의 사이버 보안 기량을 겨루는 경진대회와 정보보호 및 정보통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신기술 전시회, 청년 인재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이튿날에는 사이버보안과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가 펼쳐진다.


학술대회에서는 '사이버 보안, 블록체인과 세종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한 김승주 고려대 교수의 기조강연과 세계해킹대회 우승 등으로 천재 해커라 불리는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송종석 영남이공대 교수와 손욱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박사도 각각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본 사이버전의 위력과 우리의 대응 방안', '엑스알(XR) 기반 협업 메타버스 플랫폼'을 주제로 강연한다.


시는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특별상 2팀 등 총 9팀을 선정해 상금과 상패를 줄 계획이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전국 대학생(팀)이나 신기술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9일까지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및 콘퍼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