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흐림속초13.5℃
  • 박무17.6℃
  • 맑음철원16.0℃
  • 맑음동두천16.3℃
  • 흐림파주15.1℃
  • 흐림대관령8.3℃
  • 맑음춘천17.2℃
  • 박무백령도12.8℃
  • 흐림북강릉13.4℃
  • 흐림강릉14.2℃
  • 흐림동해14.1℃
  • 박무서울16.8℃
  • 안개인천14.9℃
  • 맑음원주17.6℃
  • 구름많음울릉도13.8℃
  • 박무수원15.8℃
  • 맑음영월15.5℃
  • 맑음충주18.1℃
  • 구름많음서산16.5℃
  • 흐림울진14.6℃
  • 맑음청주19.5℃
  • 맑음대전17.5℃
  • 맑음추풍령15.8℃
  • 맑음안동16.2℃
  • 맑음상주17.2℃
  • 구름많음포항15.6℃
  • 맑음군산16.0℃
  • 구름조금대구16.0℃
  • 맑음전주17.8℃
  • 구름많음울산15.7℃
  • 맑음창원17.4℃
  • 맑음광주18.4℃
  • 맑음부산17.0℃
  • 맑음통영17.2℃
  • 맑음목포17.7℃
  • 구름많음여수18.9℃
  • 맑음흑산도16.3℃
  • 맑음완도17.5℃
  • 맑음고창
  • 맑음순천14.9℃
  • 구름조금홍성(예)17.0℃
  • 맑음16.3℃
  • 맑음제주19.0℃
  • 맑음고산17.7℃
  • 구름많음성산16.9℃
  • 구름조금서귀포19.2℃
  • 맑음진주15.6℃
  • 흐림강화14.5℃
  • 구름많음양평17.9℃
  • 맑음이천17.4℃
  • 구름많음인제13.9℃
  • 구름많음홍천17.1℃
  • 맑음태백10.6℃
  • 맑음정선군14.6℃
  • 맑음제천14.7℃
  • 맑음보은15.8℃
  • 맑음천안16.4℃
  • 구름많음보령16.5℃
  • 맑음부여16.2℃
  • 맑음금산16.0℃
  • 맑음16.6℃
  • 흐림부안17.2℃
  • 맑음임실16.1℃
  • 맑음정읍16.6℃
  • 맑음남원16.9℃
  • 맑음장수13.2℃
  • 맑음고창군15.0℃
  • 맑음영광군16.2℃
  • 맑음김해시17.9℃
  • 맑음순창군17.4℃
  • 맑음북창원18.7℃
  • 맑음양산시18.6℃
  • 맑음보성군19.3℃
  • 맑음강진군18.0℃
  • 맑음장흥15.6℃
  • 맑음해남16.0℃
  • 맑음고흥16.0℃
  • 맑음의령군16.4℃
  • 구름조금함양군14.8℃
  • 맑음광양시19.8℃
  • 맑음진도군16.6℃
  • 맑음봉화13.9℃
  • 맑음영주14.9℃
  • 맑음문경17.2℃
  • 흐림청송군14.4℃
  • 흐림영덕14.5℃
  • 맑음의성15.2℃
  • 맑음구미17.9℃
  • 맑음영천15.1℃
  • 흐림경주시16.0℃
  • 맑음거창14.9℃
  • 맑음합천16.6℃
  • 맑음밀양19.4℃
  • 맑음산청16.0℃
  • 구름조금거제17.2℃
  • 구름조금남해17.6℃
  • 맑음17.9℃
기상청 제공
아이지에이웍스, 이커머스 빅데이터 탑재한 신규 서비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지에이웍스, 이커머스 빅데이터 탑재한 신규 서비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출시

8천여 카테고리, 18만개 브랜드의 판매 순위, 점유율, 제품 구매자 프로파일 및 구매 펀널 데이터 등 심층 분석
기존 고객 분석은 설계, 패널 샘플링, 설문 등 막대한 시간적, 비용적 리소스 소모돼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시의성을 확보한 고객 데이터 분석을 무료 웹 서비스 형태로 지원
아이지에이웍스, 1300만 가구 규모 TV 방송·광고 시청 데이터 활용한 신규 서비스도 곧 상용화할 것

[CIOCISO매거진 홍상수 기자] 국내 최초 데이터 부문 유니콘 아이지에이웍스가 데이터 자이언트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새롭게 탑재한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미지1] 아이지에이웍스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jpg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국내 최초로 브랜드별 순위업종 점유율브랜드 실구매자 고객 프로파일 및 구매 펀널 등 심층적인 모바일 및 커머스 인사이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기반 서비스다. 8천여 카테고리, 18만개 이상의 브랜드를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그동안 기업들은 수개월의 기간 동안 분석 기준을 설계하고 패널 샘플링 및 설문 조사를 시행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 브랜드와 고객의 상관 관계를 파악해왔으며이마저도 막대한 예산을 투입한 것에 비해 정확한 인사이트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미지2] 아이지에이웍스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jpg

 

아이지에이웍스의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주기적으로 갱신되는 최신 데이터에 기반하여 고객의 구매 패턴관심도가 높은 분야 및 키워드 등 세밀하게 정제된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을 제공해 기존에 기업들이 확인할 수 없던 새로운 관점을 보여준다마케팅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만으로도 활용성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제조사의 경우 산업적 특성상 고객과의 직접 접점이 적고 유통 채널의 데이터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아실제 제품 구매자의 특성과 시기경쟁사 현황소비 트렌드 등을 확인하기 어려웠는데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를 통해 이러한 문제들이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의 데이터 분석 카테고리는 크게 ‘내 위치(마켓 포지셔닝)’, ‘경쟁 브랜드’, ‘구매자’ 3 가지로 구분된다내 위치 분석은 카테고리별 매출 순위를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 현황과 현재 시점의 영향력세부 항목별 매출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경쟁 브랜드 분석은 자사와 경쟁사 간의 현재 시장 점유율포지셔닝구매자 데모 등을 기준으로 비교한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구매자 분석은 실제 제품이 조회된 이후 장바구니로 이동하여 최종적으로 구매가 이뤄지는 단계에 대한 상세한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구매전환율은 물론전환율이 높은 카테고리와 연령층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4300만명 규모 모바일 이용 행태 데이터에 약 40조원 규모의 커머스 거래 데이터가 동시에 활용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상용화하여데이터 시장 내 한층 강화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됐다또한국내 최초로 모바일 데이터와 결합된 TV 시청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곧 선보이는 등 데이터 활용 역량을 보다 다양한 산업 분야로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어떤 소비자가무슨 브랜드를어떻게 사고 있는지그리고 시장에서 나의 경쟁사가 어디인지 한 번에 보여준다, “세밀하게 정제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기업들이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전략적 마케팅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지난해 7월 출시한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무료로 방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런칭이후 6개월만에 4천여개 기업, 42만 사용자를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