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토)

  • 구름많음속초21.8℃
  • 비16.9℃
  • 흐림철원16.2℃
  • 흐림동두천16.1℃
  • 흐림파주15.2℃
  • 구름많음대관령17.2℃
  • 흐림춘천16.9℃
  • 구름많음백령도13.1℃
  • 흐림북강릉23.8℃
  • 흐림강릉24.8℃
  • 흐림동해24.8℃
  • 비서울16.9℃
  • 비인천14.6℃
  • 흐림원주18.6℃
  • 흐림울릉도17.2℃
  • 비수원16.6℃
  • 흐림영월19.7℃
  • 흐림충주18.4℃
  • 흐림서산16.4℃
  • 구름많음울진22.2℃
  • 비청주19.4℃
  • 비대전18.5℃
  • 흐림추풍령21.5℃
  • 구름많음안동22.7℃
  • 흐림상주22.3℃
  • 구름많음포항22.7℃
  • 흐림군산18.0℃
  • 흐림대구22.4℃
  • 비전주18.6℃
  • 흐림울산20.6℃
  • 흐림창원20.3℃
  • 비광주17.7℃
  • 구름많음부산19.1℃
  • 흐림통영20.2℃
  • 비목포17.8℃
  • 흐림여수19.7℃
  • 흐림흑산도15.6℃
  • 흐림완도18.1℃
  • 흐림고창17.7℃
  • 흐림순천17.1℃
  • 비홍성(예)17.2℃
  • 흐림17.6℃
  • 비제주20.9℃
  • 흐림고산17.3℃
  • 흐림성산18.2℃
  • 비서귀포17.9℃
  • 흐림진주19.5℃
  • 흐림강화13.7℃
  • 흐림양평17.3℃
  • 흐림이천17.8℃
  • 흐림인제17.4℃
  • 흐림홍천17.1℃
  • 흐림태백18.3℃
  • 구름많음정선군20.2℃
  • 흐림제천17.8℃
  • 흐림보은22.0℃
  • 흐림천안18.8℃
  • 흐림보령17.2℃
  • 흐림부여18.5℃
  • 흐림금산19.3℃
  • 흐림17.9℃
  • 흐림부안18.2℃
  • 흐림임실17.2℃
  • 흐림정읍18.3℃
  • 흐림남원18.9℃
  • 흐림장수16.7℃
  • 흐림고창군17.6℃
  • 흐림영광군17.6℃
  • 흐림김해시19.3℃
  • 흐림순창군17.8℃
  • 흐림북창원21.2℃
  • 구름많음양산시20.4℃
  • 흐림보성군18.6℃
  • 흐림강진군17.7℃
  • 흐림장흥18.1℃
  • 흐림해남18.2℃
  • 흐림고흥18.5℃
  • 흐림의령군21.3℃
  • 흐림함양군20.8℃
  • 흐림광양시19.9℃
  • 흐림진도군17.9℃
  • 구름많음봉화21.1℃
  • 구름많음영주21.9℃
  • 흐림문경21.8℃
  • 흐림청송군21.6℃
  • 흐림영덕22.9℃
  • 흐림의성22.8℃
  • 흐림구미22.2℃
  • 구름많음영천21.7℃
  • 흐림경주시21.1℃
  • 흐림거창19.8℃
  • 흐림합천21.4℃
  • 흐림밀양21.4℃
  • 흐림산청19.0℃
  • 흐림거제20.2℃
  • 흐림남해20.1℃
  • 구름많음20.1℃
기상청 제공
‘지난해, 숙박 예약 플랫폼 및 여행/액티비티 플랫폼 거래량 크게 증가’ 샵백코리아, “여행 스토어 이용한 유저 캐시백 전년 대비 135% 증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숙박 예약 플랫폼 및 여행/액티비티 플랫폼 거래량 크게 증가’ 샵백코리아, “여행 스토어 이용한 유저 캐시백 전년 대비 135% 증가”

● 샵백을 경유해 여행 스토어에서 예약한 유저들에게 지급된 캐시백 총 금액, 22년 대비 135% 증가
● 샵백을 경유해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에서 예약한 유저들은 인당 평균 약 11만원의 캐시백 적립
● 샵백을 경유해 숙박을 포함한 여행 전체 카테고리 스토어(항공/숙박/액티비티)에서 예약한 유저들은 인당 평균 약 9만원의 캐시백 적립

샵백코리아, “여행 스토어 이용한유저 캐시백 전년 대비 135% 증가”.jpg

 

 

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는 오늘,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된 지난해 숙박 예약 플랫폼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샵백을 경유해 이들 플랫폼을 결제한 유저들의 캐시백 지급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샵백코리아에 의하면 2023년 1년간 거래량을 분석한 결과,샵백을 경유해 여행 스토어에서 예약한 유저들에게 지급된 캐시백 총 금액은 2022년 대비 13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샵백을 경유해 대표적인 숙박 예약 플랫폼인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에서 예약한 유저들은 인당 평균 약 11만원의 캐시백을 받았으며, 숙박을 포함한 여행 전체 카테고리 스토어(항공/숙박/액티비티)에서 예약한 유저는 인당 평균 약 9만원의 캐시백을 받았다.

 

급증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맞춰샵백코리아는 호텔스닷컴, 아고다와 같은 해외 여행 플랫폼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 수요에도 대응하고자 다양한 국내 여행 플랫폼과 신규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지난해 샵백코리아는 야놀자, 데일리호텔, 트립비토즈, 메리어트 호텔&리조트 등의 숙박 플랫폼 외에, 제주패스, 카모아와 같은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과도 제휴를 맺어 여행 스토어에 대한 유저들의 선택지를 늘렸다.

 

샵백코리아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매달 초 트래블 위크를 진행하여 평소보다 상향된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달은 2024년 1월 8일 낮 12시부터 1월 12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인기 여행 플랫폼에서 최대 13%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샵백코리아(https://www.shopback.co.kr/new-travel)에서 확인 가능하다.

 

샵백코리아 양인준 지사장은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억눌려 있던 여행 수요가 지난해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아 폭발하면서 숙박 예약 플랫폼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이로 인해 샵백을 경유해 여행 스토어에서 예약한 건수도 역대 최대로 증가했다”라며 “올해도 국내외 여행 수요가 모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샵백코리아는 기존 여행 스토어 외에도 유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여행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신규 발굴하여 여행객들이 조금이나마 비용을 절감하고 더 가치 있는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샵백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세계 11개 시장에서 4,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2023년 12월 기준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100만건을 돌파했다.

 

샵백코리아는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줌으로써 스마트하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픈마켓, 패션, 여행, 디지털, 음식 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유명 국내외 300여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유저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적립금으로 적립되고, 승인된캐시백이 5천원 이상이면 은행 계좌나 네이버페이로 환급받을 수 있다.